캐백수포도의 사적인 캐릭터 이야기 - 카츠라기 케이마 -section 2 : 애니메이션

이것도 오랜만에 쓰는 연재물이네요.
전에는 김공영의 사적인 캐릭터 이야기였습니다만, 닉네임도 바꿨으니까 저걸로 가죠.

아무튼 일곱번째 캐릭터는 역대 하렘물 주인공 중에서도 특유의 위엄을 보여주는 함락신, 카츠라기 케이마입니다.

위엄돋네(...)

음.. 카츠라기 케이마를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적당한 단어가 있네요. 병신.
근데 병신인 주제에 위엄이 쩔고, 스펙도 있고, 외모도 잘생겼고 하지만 병신임. 근데 그런 것이 뭔가 매력이 있어요.

제가 신만이 아는 세계라는 작품을 보게 된 이유 중에 하나가 저 카츠라기 케이마일 겁니다.
사실 군대에서 올레tv VOD를 검색하다가 몇 번 신만이 아는 세계를 보긴 했는데,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다만 전 웬만한 하렘물은 거의 다 싫어합니다. 지금까지 제대로 본 하렘물은 러브히나랑 금서목록(사실 이건 능력배틀물로 분류하는 것이 맞지만...)이랑 IS(이건 설정 병맛때문에 본 거지만)정도겠네요.
그래서 척 보기에도 '하렘물' 같아 보이는 이 작품에는 신경 껐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제공하는 엘시랑 같이 있는 이미지를 보고 케이마가 여자인줄 알았어요(어.. 여장 케이마가 생각나네요.)

그러다가 그냥 결말이 어떻게 되나...라고 생각하고 마지막화를 선택했는데 제목이 심상치 않아서(신 이상, 인간 미만이었죠.) 봤는데 지금까지 보게 됐네요.

카츠라기 케이마라는 캐릭터의 매력은 분명히 이성적으로 봤을 때 현실을 부정하고 게임세계에서 살아가는 이해가 안 되는 행동을 하는 인물이지만, 보통 이런 부류의 다른 캐릭터들이 현실과 2D를 분간하지 못하는 것과 달리 카츠라기 케이마는 현실과 게임세계를 명확하게 구분하고 그 틀에서 이상적인 게임세계라는 것을 선택하고 그것이 옳다고 믿는 행동에서 나오는 특이한 '위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게임세계는 케이마의 표현으로 '리얼'은 아니지만, '이상'이기 때문에 카츠라기 케이마는 그 이상 공간 속에서 마음껏 자신의 모습을 표출하는 것이고 또 카츠라기 케이마에게는 게임세계가 '리얼'과 대체되는 '이상적 현실'이기 때문에 늘 진지하게 임하죠.
그 일종의 행동(외부에서는 당연히 병신 같이 보이지만)이 어찌어찌 필터링 되어 '위엄'의 형태로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그 게임세계의 '위엄'이 어느 정도 작품 내 현실공간에서 발휘되면서 캐릭터의 매력에 대한 상승효과를 가져오지 않았나 봅니다.

솔직히 말이 안 되잖아요. 저런 게임 밖에 모르는 병신이 공부도 잘하고, 머리도 좋고, 돈도 많은 데 게임이론을 바탕으로 여자까지 잘 후린다는 것이(...)
그 이상적인 형태가 아마 독자나 시청자로 하여금 대리만족감 같은 것을 느끼게 하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순전히 병신같지만 멋있는 위엄과 작품 내에서 케이마가 보여주는 약간 코믹스러운 모습 때문에 이 녀석을 좋아하는 것이긴 합니다만.(특히 1기 마지막화의 그 루트 액션에서는 전율 같은 걸 느꼈어요. 아니, 진짜로;;)

그리고 또 한 가지는, 아무래도 나중에 카츠라기 케이마는 리얼을 이상과 동급으로 인정하게 될 것 같은데 이 과정 간에 케이마가 보여주는 리얼에 대한 적응?이라고 해야 하나요. 그런 것들도 참 뭐랄까... 신선하다고 해야 하나요? 캐릭터의 반응이 묘하게 재밌습니다.

제 생각 뿐이지만, 케이마가 리얼과 이상을 동급으로 보게 되는 그 시기는 아무래도 진히로인과 확실하게 이어지는 때가 아닐까 라고 생각하네요.
위엄 돋는 함락신이라는 느낌은 조금 없어질 것 같습니다만.

아무튼 당분간은 함락신의 오묘한 기술이나 잘 감상해야겠습니다.
사견이지만, 첫 공략 대상이었던 아유미와 이어지기를.

덧글

  • 콜드 2011/09/01 22:19 # 답글

    괜히 함락신이 아닙니다(웃음)
  • 캐백수포도 2011/09/02 20:01 #

    후훗
  • 듀라한 2011/09/02 12:38 # 답글

    현실은 쿠소다처럼 엔딩이 나오겠죠.
  • 캐백수포도 2011/09/02 20:01 #

    일단 최종화에 대한 언급을 하긴 했는데 계속 이렇거나 갱생하거나 둘 중 하나일 듯
  • wizard 2011/09/02 13:14 # 답글

    진히로인은 따로 있지 않을까요(먼산)
  • 캐백수포도 2011/09/02 20:01 #

    아유미 ㅜㅜ
  • 마욘 2011/09/14 17:52 # 삭제

    스기모토 요츠바요
  • 케케 2011/09/07 17:19 # 삭제 답글

    애니에서는 함락신의 위상이 많이 감소되었지요...

    사실 코믹스가 만물의 진리이자 이상,


    본격 원작때문에 망해 버린 케이스가 신만이 아는 세계 라지요 ㅋㅋ;;
    애니몇화 보고 코믹스로 갈아탔는데 코믹스가 너무나도.........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무튼 진짜 카츠라기 케이마는 하렘(하렘이라 할수있으련지..) 작품중 제일 신사적이며 매력적인 존재로 하렘 주인공
    최초로 모든 남자 독자들의 영광을 한몸에 받고 있다는 캐릭터라 할수있습니다...


    본격 인남캐주제에 여캐 히로인들 공기 제작기류 甲
  • fds 2011/09/16 00:38 # 삭제 답글

    저도 카츠라기케이마 좋아하는데
    마지막화도 잘 만들었더라고요 ㅋㅋ 전율 돋음
    코믹스도 재미있으니 보시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남 주인공입니다
  • 마여 2011/09/23 14:55 # 삭제 답글

    음 저도 신만이아는세계 별로라고생각햇는데 몇화지나고나니깐 이름 모를 메력이랄까?? 그런걸 느끼게되더라고요
  • 아아 2011/10/09 22:22 # 삭제 답글

    아아... ㅠ.ㅠ
    저도 별로인줄알고 봤다가 열심히 보게 된 것 같네요...
    게다가 평생동안 사지도 않았던 만화책을 사게 끔 만들기도 했으니...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