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니버스 성우에 대한 개인적인 잡담 (전속6기편) 박성태 -section 5 : 성우

이번 순서는 현 전속 6기 성우 중에서는 가장 최고의 실력을 보유했다고 평가하는 박성태 씨입니다.
진리의 성태횽 오오..

박성태 씨에 대해서 제대로 인지한 것은 아무래도 6기 성우들의 첫 데뷔작이라고 할 수 있는 사무라이 참프루에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사무라이 참프루에 보면 요시츠네에 대한 랩을 하는 3명이 있지 않습니까? 그 중 한 분이 박성태 씨였습니다.

박성태 씨는 워낙 목소리 자체에서 간지가 흐르시기 때문에 확연하게 목소리가 구분됩니다. 최승훈 씨가 소년 간지, 최지훈 씨가 약간 어리버리함으로 갈리는 계기라도 봐도 되려나요.(사실 그 랩을 들어보면 딱딱 구분이 되지요.)

어쨌거나 박성태 씨의 목소리 간지는 시간이 지날 수록 그 엄청난 연기력까지 더해지면서 더욱 살아나게 됩니다.
전에 민트님이 올리셨던 메이저3기 에가시라(이강두)의 광기 부분은 아직도 기억에 남는군요.

어쨌거나 박성태 씨는 꽤 안정적으로 조연급들을 꿰차셨습니다. 블리치의 이치마루 긴, 무인행성 서바이브의 하워드, 원피스의 상디, 수호캐릭터의 니카이도 유우, 나루토 질풍전의 사이까지 다 준수한 캐릭터들이죠.

이런 추세로 보면 주인공 역까지도 얼마 남지 않은 것 같군요.(아니... 악의 힘이 강해서 주인공은 못하려나;;)


연기를 살펴봅시다.
위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박성태 씨의 연기폭은 어느 정도 국한되어 있습니다. 일단 소년 연기가 하워드 외에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투니버스의 카리스마가 있는 목소리의 대표주자인 서윤선 씨나 이주창 씨가 겪고 있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죠.
이를 극복하는 것이 바로 카리스마 있는 연기력입죠.

박성태 씨도 말하자면 악역 타입의 성우입니다. 유한 목소리라고 해도 거기에는 뭔가 비꼬거나 뒤가 있는 듯한 목소리이고(니카이도 유우의 유한 목소리는 과하게 유해서 흑막 같은 건 안보였지만;;) 카리스마도 악의 힘이 느껴지는 듯한 그런 목소리이죠.
물론, 박성태 씨도 선의 목소리를 못낸다는 것은 아닙니다만, 아무래도 이쪽 이미지가 강하십니다.

뭐, 그렇다고 해도 선의 카리스마도 낼 수 있으시긴 하나 봅니다. 최근에는 타르타로스 온라인에서 아엘로트 역으로 뭇여성들을 녹여버리신다고 하시니까요.(전 그런 타입의 게임을 싫어해서 안합니다만)

연기력은 위에서도 말했지만 수준급입니다.
감정이 제대로 살아있죠. 비꼬는 장면이라면 정말 상대를 비꼬는 듯, 화났으면 정말 화난 듯, 뭐 이런 겁니다.
전에는 발성상에 조금 문제가 있어서(뭐, 저 같은 사람은 크게 신경 안쓰는 부분입니다만) 좀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만 현재는.. 흠 잡을 곳이 별로 없네요.



다년 간의 경력을 가진 듯한 연기력을 완비한 박성태 씨의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광기 포스 박성태를 올립니다.


덧글

  • 2009/05/08 17:34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Ryth 2009/05/08 19:55 # 답글

    우왓 저건 화제의 메이저 아닌가요. 그나저나 김현지씨는 전속도 풀렸으니 이제 슬슬 발동 걸릴때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